참이슬 후레쉬. 사진=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재단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이트진로는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저도화 트렌드가 뚜렷해졌다는 이유다.

또 제조 공법도 바꿨다.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려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상표명과 이슬방울 모양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했다. 리뉴얼 제품은 오는 14일부터 출고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다만 하이트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리뉴얼하지 않았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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