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콘텐츠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LG유플러스와 동아사이언스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로 제작한다. (왼쪽부터) 서울시 강서구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최고기술책임자)와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동아사이언스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로 제작한다. (왼쪽부터) 서울시 강서구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최고기술책임자)와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동아사이언스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체험 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로 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키즈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Kids Topia)’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상엽 LG유플러스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 김민구 Web3사업개발Lab 담당, 원선관 메타버스프로젝트 팀장과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 고선아 콘텐츠 커뮤니티 본부장 등 양사 주요 경영진 및 실무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동아사이언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콘텐츠로 구현한 후 키즈토피아에 탑재, 어린이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초등학생들이 실제 자연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12년간 약 2만700명이 넘는 학생이 참가한 동아사이언스의 대표 어린이 교육 콘텐츠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가상 세계에서도 실제 자연환경과 같이 동식물을 관찰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양사는 향후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목표로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운영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마케팅 등 협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오프라인에서 인기 있는 교육 콘텐츠를 발굴, 메타버스향 콘텐츠로 개발해 키즈토피아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키즈토피아는 우주·동물·공룡 등 독특한 체험과 생성형 AI를 탑재한 캐릭터 대화 기능이 호응을 얻으면서 출시 7개월 여 만인 작년 12월 기준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는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토피아가 신뢰성 높고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왜 시간을 보내야 하고,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을지 지속 고민해 시장에 혁신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는 “메타버스와 AI 분야에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한 LG유플러스와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데이터를 보유한 동아사이언스의 협업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첫 프로젝트인 지구사랑탐사대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로 개발돼 생명의 가치가 디지털로 확장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즐겁고 쉽게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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