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첫날 경매서 중도 포기 결정

25일 오전 28㎓ 대역 주파수 할당을 신청한 스테이지엑스 한윤제 입찰대리인(왼쪽)과 마이모바일 윤호상 입찰대리인이 5G 28㎓ 대역 주파수 경매 참가를 위해 서울 송파구 아이티벤처타워에 들어서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4이동통신사 경쟁전이 스테이지파이브(카카오의 통신계열사)가 주도하는 스테이지엑스 컨소시엄과 미래모바일이 주도하는 마이모바일 컨소시엄 간 2파전으로 압축됐다. 세종텔레콤은 경쟁에서 발을 뺀다.

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이날 열린 5세대 이동통신(5G) 28㎓ 주파수 대역 경매에서 세종텔레콤은 중도 포기를 선언했다. 경매에 앞서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이 “출혈 경쟁은 하지 않겠다”라고 밝힌 바 있는 만큼, 어느 정도 예상된 전개라는 게 업계의 반응이다.

다중라운드 오름입찰 방식으로 진행된 경매 첫날 최고 입찰액은 757억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6라운드까지 진행한 끝에 최저 경쟁 가격인 742억원에서 15억원 오른 것이다.

최종 낙찰가는 1000억원대 내외에서 결정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한 가운데, 2일 차 경매는 내일(26일) 오전 9시 7라운드부터 진행된다. 최대 50라운드까지의 오름입찰을 전개한 이후에도 복수 후보자가 남을 경우에는 밀봉 입찰로 최종 승자를 가린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