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출시 첫 업데이트 단행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서 신규 캐릭터 ‘크로우’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크로우’는 과거가 베일에 감춰져 그 정체마저 불분명하지만 검술 실력만큼은 매우 뛰어난 무사로, 전투 시 고유 스킬 ‘집념의 검’과 초필살기 ‘설화난영참’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크로우’의 전용 무기 ‘바리사다’와 ‘베라딘’에 장착할 수 있는 전용 무기 ‘음모의 콘스텔라’가 추가됐다.

라인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 6일 점검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규 스토리 10장 콘셉트에 맞춰 ‘산티 레이우드와 연회의 밤’ 이벤트를 개최, 해당 이벤트 기간 중 7일 연속 게임에 접속할 시 ‘캐릭터 소환권’ 3개와 ‘장비 소환권’ 3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영웅 등급 방어구’ 및 ‘영웅 등급 장비 각성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마장기전 공략 작전’ 이벤트, ‘캐릭터 소환권’와 ‘장비 소환권’ 등이 제공되는 ‘기사 수행 – 용자의 무덤’ 이벤트도 열린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포함해 ‘창세기전 모바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넥슨, ‘히트2’ 1월 대규모 업데이트 ‘THE HARDCORE’ 실시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전장 하드코어 서버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5개 서버 구성으로 2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하드코어 서버는 ‘원초적인 전장’을 표방하는 콘텐츠로 마지막까지 살아남기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캐릭터 최초 생성 시 3개의 생명력이 주어진다. 9레벨부터 29레벨까지는 몬스터에 의해, 30레벨부터는 몬스터 및 PK를 통해 사망할 경우 생명력이 1개씩 차감되는 방식이다. 모든 생명력을 소진한 캐릭터는 최종 사망 처리된다.

또한 기존 서버와 달리 30레벨 달성 후 다른 이용자를 처치하거나 상위 PvP 랭킹 이용자를 최종 처치할 경우 보상을 지급하는 ‘전리품’ 및 ‘현상금’ 시스템, 보유하고 있는 생명력이 적을수록 강력한 효과를 적용하는 ‘버서커 버프’ 등 차별화된 전용 콘텐츠를 도입했다. 하드코어 서버 기간이 종료되면 연이어 오픈될 ‘부스팅 서버 시즌3’으로 캐릭터를 이전시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

하드코어 서버에서는 달성 레벨에 맞춰 고가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매주 경험치 보너스 버프 효과를 적용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한 서버별 상위 20명에게는 등수에 따라 ‘전설 클래스/펫 확정 소환권’, ‘고대 클래스/펫 확정 소환권’ 등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60레벨에 도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계시자의 고대 클래스 선택권’, ‘고대 펫 확정 소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한 ‘하드코어 졸업 코인’을 지급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V24’, 타이틀 이미지 및 넘버링 교체 실시

컴투스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가 타이틀 이미지와 넘버링을 교체하고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타이틀 이미지에는 KBO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인 구자욱(삼성 라이온즈)과 김광현(SSG 랜더스)이 등장해 투타 구도의 역동성을 살렸다.

더불어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야구 게임 팬들에게 더 즐거운 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한다. 우선 실시간 매치 콘텐츠에 다시보기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경기를 확인해 볼 수 있게 됐다. 주요 장면 모아보기를 통해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경기 내용 중 원하는 장면을 타자 혹은 투수 시점을 선택해 볼 수도 있다.

클럽 콘텐츠도 추가됐다. 클럽 전용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는 업적 콘텐츠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기록실에 경기 기록 항목이 생성돼 경기별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해졌다. 또한 삼성 라이온즈 구단 및 선수의 신규 응원가가 추가되고 게임 진행 시 발생하는 도루, 안타, 홈런, 파울 등 다양한 상황의 연출과 모션을 세세하게 더해 더욱 리얼한 ‘컴프야V24’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와 투표로 복주머니를 선택해 보상을 획득하는 ‘신년 맞이 복주머니 이벤트’ 등, 새 시즌 시작 전까지 야구 게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파우게임즈 ‘프리스톤테일M’, 신규 서버 ‘노아스’ 오픈

네오위즈는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에 신규 서버 ‘노아스(Noas)’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노아스’는 캐릭터의 초반 성장을 돕는 부스팅 서버군으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한다. 이에 신규 서버 이용자에게는 ▲직업별 맹독 무기·맹독 방어구 7종 ▲미전직차수 천둥 장신구 5종 ▲SSS등급 펫 지원 상자 ▲코스튬·무기 코스튬 교환 티켓 등을 증정한다.

또한 ‘노아스’ 서버 이용자들은 오는 2월 28일까지 경험치 획득량과 골드 획득량이 100% 상향되는 ‘노아스 부스팅 버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출석 이벤트 및 특별 푸쉬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프리스톤테일M’의 신규 서버 ‘노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