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비트 스튜디오
사진=11비트 스튜디오

폴란드 소재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11bit studios)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2’의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작인 ‘프로스트펑크’는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과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내러티브 요소가 호평받으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흥행을 거둔 타이틀이다.

이에 힘입어 후속작 ‘프로스트펑크2’의 첫 트레일러가 2021년 공개됐으며, 11비트 스튜디오와 넷이즈가 합작 개발한 ‘프로스트펑크 모바일’을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약 2분 분량의 ‘프로스트펑크2’ 인게임 영상에는 주요 배경이자 대폭설로 인류가 생존을 위해 사투를 펼친 전작에서 30년이 흐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사람들은 그칠 줄 모르는 빙하 환경에서 살아남고자 발버둥 치지만, 몇 년간 발생한 내부 분쟁으로 사회 전체가 다시 한번 술렁이게 되면서 대변혁을 맞게 되는 새로운 장이 예고된다. 영상은 11비트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스트펑크2’는 올 상반기 내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Xbox 게임 패스 및 Xbox 버전도 동시 제공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