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에 참여한 교촌에프앤비(주)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직원들이 ‘K1 핫소스’ 3종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교촌
제품 개발에 참여한 교촌에프앤비(주)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직원들이 ‘K1 핫소스’ 3종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교촌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의 시그니처 ‘레드소스’의 원재료인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에 다채로운 풍미를 가미한 'K1 핫소스' 3종을 선보이며 글로벌 소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미국 현지시각 1월 10일부터 세계 최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웹사이트 중 하나인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K1 핫소스’는 국내 선 판매 후 해외로 판매처를 확대해나가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아마존 론칭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을 먼저 공략하는 새로운 전술을 구사한다.

‘K1 핫소스’ 3종은 간장(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소스로 구성됐다. 전 세계인의 다양한 입맛과 구이, 볶음, 면, 샐러드 등 폭넓은 요리 스타일을 고려해 부재료를 다채롭게 활용하는 한편 활용도 높은 130g 액상 형태를 채택했다.

주재료는 매운맛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교촌 레드소스의 주재료인 국내산 청양고추를 사용했다. 제품명 ‘K1에는 ‘교촌 넘버원(Kyohon No.1)’ ‘코리아 넘버원(Korea No.1)’의 포부를 담았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송원엽 혁신리더는 “K1 핫소스는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로 거듭난 교촌의 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라며 “교촌은 50조원 규모가 넘는 글로벌 소스 시장을 겨냥해 소스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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