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 MOU 체결
야구부터 골프·농구 등으로 범위 확대

사진=S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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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네이버, 아프리카TV와 함께 AI(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각사가 보유한 AI 미디어 기술을 공동으로 활용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AI 시대에 걸맞은 스포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4년 야구 시즌부터 시작해 골프·농구·배구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시청자가 선호하는 팀과 선수들을 AI가 분석하고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의 공동사용을 계획 중이다. 

또한 중계방송 광고를 트래킹한 후 빈도·노출 시간을 측정해, 광고주와 스포츠 관계자의 광고비 정산을 AI로 자동 분석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광고를 자동으로 인식해 시청자 타겟팅 광고로 바꿔주는 시스템도 마련된다.

SKT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AI 및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에게 더욱 풍부하고 개인화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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