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와 강병종 아름게임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왼쪽부터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와 강병종 아름게임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와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름게임즈는 붕어빵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런칭한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IP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마케팅과 홍보를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양사가 협력해 새롭게 탄생하는 붕어빵 IP 신작은 내년 출시 예정이다.

붕어빵 유니버스는 컴투스 그룹의 명작 IP에 웹3 가치를 부여하는 ‘멤버십 NF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프로젝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형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 ‘붕어빵 타이쿤’ 게임 에셋을 개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붕어빵 에셋을 활용한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할 예정이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아름게임즈는 캐주얼 소셜 게임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개발사”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웹2와 웹3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