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통합앱 ‘신한 슈퍼쏠(SOL)’을 출시하고 광고 모델로 뉴진스를 발탁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통합앱 ‘신한 슈퍼쏠(SOL)’을 출시하고 광고 모델로 뉴진스를 발탁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이 신한금융의 주요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통합앱 ‘신한 슈퍼쏠(SOL)’을 출시했다.

신한금융은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인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슈퍼쏠은 신한금융의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또한,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신한 슈퍼쏠’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지난 17일부터 ‘신한 슈퍼쏠’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세 가지로 진행되는 출시 이벤트는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쏠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명에게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신한 슈퍼쏠’에서는 내년 1월부터 ‘신한 슈퍼쏠’을 통한 예적금, 전용 신용카드 등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그룹사별 특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광고 모델은 글로벌 걸그룹 뉴진스다. 앞으로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모델로 활동하게 될 뉴진스는 새로운 시도를 미래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라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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