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밸로프 CI
사진=밸로프 CI

코스닥 상장사 밸로프가 ‘이카루스M: 길드워’가 위믹스 플랫폼에서 인기를 입증했다.

7일 밸로프는 ‘이카루스M: 길드워’가 위믹스 플랫폼에서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카루스M: 길드워’는 위메이드에서 기존 ‘이카루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해 밸로프가 리퍼블리싱한 게임으로 창공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가 핵심인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지난해 7월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체결 후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오픈 당시 토큰 시세가 높은 폭으로 상승하는 등 ‘이카루스M: 길드워’는 서비스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위믹스 온보딩 게임 인기 순위에서도 ‘미르’ 시리즈의 뒤를 이어 3위를 차지하는 등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까지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밸로프가 출시한 게임은 총 5종이다. 게임과 연계돼 유통되는 게임 토큰은 라이더스오브이카루스(RIA), 블랙스쿼드(BLZ), N-에이지(WSC), C9:골든(NCC), 이카루스M:길드워(VEL)등이 있다. 내년 오픈 예정인 게임은 총 3종으로 아틀란티카, 뮤레전드, 블레스 언리쉬드가 있다.

밸로프 관계자는 "그동안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을 출시하고 운영하며 토큰 생태계(토크노믹스)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가 쌓였다”며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성공 모델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