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오리지널 직업 ‘금강사’를 추가하는 등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거대한 망치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신규 오리지널 직업 ‘금강사’는 ‘둔화’ 효과를 발생시켜 적의 이동속도를 저하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을 적중시킨 적이 많을수록 방어력이 증대되는 ‘금강’ 효과와, 모든 행동 제한 상태를 즉시 해제할 수 있는 무공 ‘윤회’를 이용해 다수가 참여하는 전투에서 선봉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보다 성장시켜 특수옵션과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 ‘수호신령 가호’와 신규 PvE 콘텐츠 ‘도전자의 성전’도 공개됐다. ‘도전자의 성전’은 보스 처치 시간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정하는 던전으로, ‘수호신령 가호’를 획득할 수 있는 ‘가호석’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신규 서버 ‘오색 찬란’도 오픈했다. ‘오색 찬란’에서는 신규 서버 전용 재화 ‘오색신석’ 5만개를 선물하며, 이용자는 이를 활용해 ‘오색신석 주화상점’에서 ‘전설 대인 장비 풀세트’와 ‘수호령, 무공패, 보석 소환 티켓’ 165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은 5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연다. 우선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고대 수호령’과 ▲+12강화 빛나는 전설 장비 풀세트 ▲전설 수호신령 ▲전설 무공패 ▲전설 보석함 ▲전설 낚싯대 등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은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아울러 5주년 스페셜 쿠폰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5주년 모자’와 ‘상급 올인원 재련석 꾸러미’, ‘최상급 홍문신공 꾸러미’ 등으로 구성된 선물상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포함해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공식 포럼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