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사진=넥슨

◆ 넥슨, 신규 수집형 액션 RPG ‘진삼국무쌍 M’ 정식 출시

넥슨은 네오바즈(NeoBards)가 개발한 신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진삼국무쌍 M(Dynasty Warriors M)’을 22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진삼국무쌍 M’은 국내 최초 일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KOEI TECMO GAMES) ‘진삼국무쌍’ 정식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대표 게임성인 ‘무쌍 액션’을 모바일로 구현해 수많은 적을 한 번에 처치하며 호쾌한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성을 선사한다. 51종의 무장은 각기 다른 특징과 스킬을 갖고 있으며, 상황에 맞는 스킬을 구성하는 ‘전법 조합’과 자신의 영지를 경영할 수 있는 ‘본영’ 시스템 등 ‘진삼국무쌍 M’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재미를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개발사 네오바즈의 코스모스(Cosmos) 디렉터는 “‘진삼국무쌍 M’은 호쾌한 타격감의 무쌍 액션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에 심혈을 기울인 것이 특징”이라면서 “다양한 무장들이 지닌 화려한 액션성과 ‘진삼국무쌍 M’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넥슨은 ‘진삼국무쌍 M’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24년 1월 31일까지 28일간 모든 이벤트 참여 시 총 468회의 무장 모집이 가능한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오는 1월 20일까지 최고 등급의 ‘SSR 동백’을 제공하는 ‘동백의 특별 훈련소’ 이벤트를 진행하며, ‘SSR 조운’과 ‘SSR 기사 관은병’ 및 다양한 성장 재화 및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TL’, 12월 7일 출시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오는 12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오늘(22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NC)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사전 캐릭터 생성을 위한 클라이언트를 PC에 미리 설치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은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가능하며, 이용자는 플레이할 서버를 선택하고 캐릭터의 이름과 외형을 미리 만들게 된다.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한 이용자는 ▲칭호 ‘최초의 별을 품은 자’ ▲활공 변신 ‘헤이즐 푸르푸르’를 받으며, 추첨으로 선정된 5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엔씨(NC)는 TL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모아 구성한 사전 한정 판매 상품 ‘솔리시움의 개척자 패키지’도 공개했다. 패키지는 ▲게임 내 유료 재화 ‘루센트’ 500개 ▲프리미엄 성장일지 패스권 ▲배틀 패스 ‘로티의 별’ 등으로 구성됐으며, 판매가격은 4만9900원이다. 이용자는 12월 6일까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기사단 대항 콘텐츠 ‘성소 점령전’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자사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사단 대항 콘텐츠 ‘성소 점령전’이 공개된다. 성소 점령전에서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부터 30분간 특정 성소에 수호탑을 건설하고 이를 끝까지 사수한 기사단이 승리한다. 성소 점령에 성공하면 기사단원 모두에게 공격력 증가 등 특별 버프가 주어진다.

신규 던전도 선보인다. 새로 추가된 특수 던전 ‘격전의 협곡’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격전의 증표’를 모아 ‘명품상’을 통해 희귀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사단 던전’은 총 13단계까지 확장돼, 기사단원들과 함께 단계별 던전을 클리어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11단계부터는 한층 강력한 신규 보스 ‘베르키스’가 등장해 기사단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서버 통합 ‘월드 거래소’가 오픈된다. 12개의 서버가 함께 이용하는 월드 거래소에서는 레어 등급 이상의 아이템부터 거래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달 30일 유저 소통 라이브 방송 ‘제노니아 라이브Z’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관련해서 더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19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엠게임은 2004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자사의 대표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열혈강호 온라인’은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다채로운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현물 상품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등급에 맞는 몬스터 사냥 시 19주년 기념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19주년 기념 상자에는 이마트 상품권과 해피머니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이 들어있다. 이벤트 보상은 이벤트 종료 후 일괄 발송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생일과일케이크’ 모양 령수(펫)을 의뢰 완료 시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령수를 강화 가능하다. 또한 19주년 생일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 축하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열혈강호 온라인’ 굿즈를 지급할 예정이다.

강영순 엠게임 열혈강호 사업부 본부장은 “19주년이라는 시간 동안 변치 않고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덕분에 대표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라면서 “앞으로도 10년, 20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