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신작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퍼블리싱 계약

컴투스는 조이시티와 수집형 모바일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주사위의 신’과 ‘히어로볼 Z’ 등 개성 넘치는 게임을 제작해온 조이시티 계열사 모히또게임즈의 신작 미소녀 수집 육성 RPG다. 컴투스는 이번 계약으로 ‘스타시드’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서비스를 전개해 나간다.

‘스타시드’는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 단계에 들어갔으며, 내년 1분기 중 국내에 먼저 선보인 이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와 개발사 모히또게임즈는 게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는 앞으로도 ‘스타시드’와 같이 다양한 장르의 대작 퍼블리싱 타이틀을 꾸준히 확보할 예정이며, 자체 개발작과 더불어 탄탄한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3 플레이 펀&굿’ 포럼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지스타 기간인 오는 11월 17일 ‘2023 플레이 펀&굿(PLAY FUN&GOOD)’ 포럼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13호에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023 플레이 펀&굿 포럼에서는 게임으로 사회적 기여를 확장한 사례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연사로는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이사 ▲김효재 NX3게임즈 PD ▲최진일 로아와 커뮤니티 운영자 ▲신현상 임팩트리서치랩 대표(한양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한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이사는 ‘사회 참여에 관심이 많은 미래세대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김효재 NX3게임즈 PD는 ‘취약 유저의 게임 접근성 향상 지원’을 주제로 단상에 오른다. 신현상 임팩트리서치랩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포럼은 게임이 ‘즐거움’뿐만 아니라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한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지스타 현장을 찾는 게임사와 유저들이 미래세대에게 더 큰 희망을 전하기 위해, 론칭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부플랫폼 희망스튜디오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일에 더욱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NC), 지스타 출품작 ‘배틀크러쉬’ 무대 프로그램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지스타 2023’ 출품작 ‘배틀크러쉬(BATTLE CURSH)’의 무대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3일 엔씨(NC)에 따르면, 11월 17일 11시부터 13시까지 지스타 현장에서는 배틀크러쉬 개발 총괄을 맡은 로켓캠프 강형석 캠프장이 관람객에게 직접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배틀크러쉬 퀴즈·미니게임 등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도 진행한다.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으로, ▲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또한 배틀크러쉬는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스팀(Steam)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타이틀로,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해 다양한 조작 방식을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엔씨(NC) 지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호요버스
사진=호요버스

◆ 호요버스, 삼성 강남에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 11월 8일 오픈

호요버스(HoYoverse)는 ‘삼성 강남’에서 11월 8일부터 24일까지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 강남 3층과 4층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며, 매장 곳곳에서 ‘원신’의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원신 굿즈 구매가 가능한 4층 판매존에서는 ▲닐루 포토존 ▲감우 미니게임존 ▲원신 게임체험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함께 마련된다. 닐루 포토존에는 성황리에 판매됐던 갤럭시 S23 울트라 액세서리 원신 에디션과 함께 ‘닐루’의 방을 형상화한 포토존이 설치된다.

감우 미니게임존에서는 갤럭시 Z 폴드4와 버즈2 프로 원신 에디션이 전시된다. 원신 게임체험존에서는 삼성 OLED 모니터로 고해상도의 원신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3층 센터커피에서는 원신 캐릭터들에서 영감을 받은 아인슈페너와 코튼캔디 테이스트 라떼 등 콜라보레이션 음료 2종이, SLBS 매장에서는 갤럭시 플립5·폴드5·S23 울트라의 원신 모바일 액세서리가 판매된다.

행사 참여는 사전 예약 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