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은 18일 '제6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18일 '제6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제6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체험단은 기보의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년구직자들의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대학생 등 구직자들은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앞서 기보는 지난달 26일까지 전국 9개 권역에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해 체험단원 170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은 오는 24일부터 9월 27일까지 중소·벤처기업 현장탐방과 탐방기 작성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체험단 활동 종료 후 기보는 우수 체험단원 20여명을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체험단을 통해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