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진행된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선발된 홍보대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지난 1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진행된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선발된 홍보대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기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는 총 50명이다. 이들은 오는 8월말까지 ▲‘하나원큐’ 앱의 플랫폼 기반 서비스 확장을 위한 금융아이디어 제안 ▲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한 홍보활동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콘텐츠 제작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캠페인 ‘하나 파워온스토어’에 참여해 소상공인 사업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도 제작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스마트 홍보대사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고, 활동 평가를 통해 선정된 활동 우수자에게는 상금과 향후 하나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지난해에 비해 3배가 넘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젊은 대학생들의 열의와 패기가 느껴져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에 더욱 기대가 크다”며 “젊은 세대의 시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 넘치는 에너지로 3개월간 마음껏 즐기고 도전하며 하나금융그룹을 빛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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