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 업계 2위로의 도약을 목표로 한 ‘톱(Top)2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사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임직원과 영업가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한라이프가 올해 초부터 추진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의 성과 발표와 과정을 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경쟁력 있는 영업모델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체계 ▲미래 성장동력 등 ‘톱2 프로젝트’의 세부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신한라이프는 지난 1분기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성과를 바탕으로 영업모델을 구축하고 고객과 채널이 요구하는 상품을 적시에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저출산과 고령화 등 사회변화를 대비해 아울러 초고령화사회에 대한 R&D 체계를 구축해 요양사업 등 시니어 비즈니스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영업을 개시한 베트남 법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현지 전속 설계사 채널을 구축함과 동시에, 텔레마케팅(TM)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신한라이프는 적극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과 영업현장의 편의성을 높이고, 보험업계 최고 수준의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 선진 대응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신한라이프는 지금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며 “저와 임직원 여러분 모두가 함께 톱2라는 꿈을 실현시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