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용범 메리츠화재 대표이사 부회장, 영업대상 수상자 주미숙 지점장. 사진=메리츠화재
(왼쪽부터) 김용범 메리츠화재 대표이사 부회장, 영업대상 수상자 주미숙 지점장.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는 지난 20일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2022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김용범 메리츠화재 부회장을 비롯해 약 500여명의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고상인 영업대상은 청주본부 소속 주미숙 지점장이 수상했다. 주 지점장은 2004년 입사 이후 금상 6회, 은상 5회 등 수차례 연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입사 20년 만에 처음으로 영업대상을 획득했다.

메리츠화재는 주 지점장에 대해 입사 때부터 하루에 최소 30명의 고객에게 안부전화를 하는 등 고객관리 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체결한 계약 중 98%가 유지되고 있으며, 불완전판매율은 0%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메리츠화재의 운영 시스템인 ‘성장 사다리’도 영향을 줬다고 강조했다.

‘성장 사다리’는 출신과 학력, 경력, 나이의 차별 없이 열정 있고 능력 있는 설계사라면 누구나 본부장으로 승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주 지점장 또한 일반 설계사에서 지점장으로 승격했으며, 이제는 본부장 승격을 바라보고 있다.

주 지점장은 “메리츠화재는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던 제 자신을 찾게 해주고 성장시킨 곳”이라며 “메리츠화재와 함께 담대한 꿈을 꾸며, 즐거운 도전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용범 부회장은 “메리츠화재는 부지점장, 부본부장이라는 새로운 성장 사다리를 신설했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즐겁게 일하고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