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최지백 웨이브컴퍼니 대표이사. 사진=기술보증기금
(오른쪽부터)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최지백 웨이브컴퍼니 대표이사.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김종호 이사장이 강원 강릉 산불 피해로 중소기업의 피해상황 파악과 지원방안을 점검하기 위해 강릉지역을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김 이사장은 강릉 산불로 2차 피해가 예상되는 관광콘텐츠기업 더웨이브컴퍼니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중소기업의 산불피해 최소화와 지역특화산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더웨이브컴퍼니는 2017년 설립된 청년창업기업이다.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워케이션(Work+Vacation)’ 수요에 맞춰 숙박‧업무공간 대여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종호 이사장은 “강원지역은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한 관광산업이 지역경제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며 “이번 산불피해가 강릉 관광업과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제적인 보증지원에 나서고, 피해사실이 확인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최우선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강릉과학산업단지에 위치한 첨단산업기업 옵트바이오도 방문했다. 그는 정광호 옵트바이오 대표와 함께 천연물 바이오기업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의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제도를 통해 지역 특화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기로 했다.

옵트바이오는 천연물 원료를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제조하는 첨단산업 영위기업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