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의 웹툰이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을 통해 연재된다.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라는 세계관의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는 데뷔곡 ‘판도라’의 뮤직비디오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4일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에 론칭하는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로 구성된다. 시우·제나·타이라·마티 등 멤버 4명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넷마블 관계자는 “메이브 멤버들의 외양과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했으며, 게임처럼 퀘스트 창을 보는 능력이나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국내외 팬들이 사랑할 만한 판타지 요소를 접목했다”라며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의 론칭을 기념, 독자들을 대상으로 캐시를 지급하는 열람 이벤트와 기존 ‘K팝 웹툰’과 ‘K팝 웹소설’ 장르 속 아이돌들이 메이브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선배 아이돌 응원 열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