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권 신한카드 신임 대표이사. 사진= 신한카드
문동권 신한카드 신임 대표이사. 사진= 신한카드

문동권 신한카드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식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통한 고객 중심 디지털 경영 강화”를 강조하며 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할 소비자보호본부와 준법지원본부를 신설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날 오전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문동권 대표이사는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는 3X(eXperience)”라며 “고객중심 디지털, 지속가능 경영, 미래 신한문화를 바탕으로 카드업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기업으로 진화해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3X 중 첫 번째는 고객 중심 디지털로 만드는 CX(Customer eXperience)”라며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품은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에 기반해 진정성 있는 ‘고객 중심 디지털’을 접목해 금융·비금융·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구현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한카드는 이에 따라 올해부터 소비자보호본부와 DX본부를 신설하고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로 분리해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으로는 사기 거래·부정 사용 등을 방지하는 FD팀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이동시켜 최고고객책임자(CCO) 산하에 편제해 기본 적발 및 방지 중점에서 사후 소비자 보호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그는 “두 번째는 지속가능 경영으로 만드는 BX(Brand eXperience)”라며 “사회공헌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 및 모델, 디지털 정책, 소비자 보호 등 일상 업무의 지침이 된 ESG실천은 미래 신한카드를 만드는 경영의 큰 축으로 ‘따뜻한 금융의 신한카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세 번째는 ‘미래 신한문화’로 만드는 WX(Work eXperience)”라며 “신한카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동력은 ‘문화의 힘’으로 일·사람·환경을 시대 흐름에 맞추는 신한금융그룹의 ‘문화 리부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직원의 자부심이 살아있는 ‘미래 신한문화’를 다 같이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문 대표는 “변화와 위기 속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2023년을 더 큰 성장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서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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