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베를린 필하모닉 갈라 프롬 베를린>과 <2023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실황 중계 상영한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 세계 최초로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극장에서 실시간 중계한 메가박스는 올해로 중계 11회째를 맞이하게 됐으며, 2014년부터는 베를린 필하모닉 갈라 프롬 베를린을 신년에 추가 중계했다. 이에 지난 10년간 메가박스의 클래식 라이브 신년음악회는 약 6만5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1월 2일 상영하는 <베를린 필하모닉 갈라 프롬 베를린(Gala from Berlin 2022)>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콘서트로, 상임 지휘자 키릴 페트렌코와 스타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과 함께 한다.

올해 연주 프로그램은 이탈리아의 명곡들로 엄선됐으며, 동시대를 살아가며 서로 영향을 주고받은 베르디·잔도나이·지오다노·마스카니의 곡과 함께 고전 명작 <대부>의 OST를 작곡한 니노 로타의 초기 작품이 연주된다. 콘서트의 대미는 차이콥스키의 이탈리아 기상곡으로 장식, 새해의 기대감으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는 설명이다.

<2023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New Year's Concert 2023)>는 매년 요한 슈트라우스 일가의 생동감 넘치는 레퍼토리를 연주하는 세계적인 전통 행사다. 오케스트라 자체의 독립성을 위해 상임 지휘자를 두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프란츠 벨저-뫼스트가 2011년·2013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신년음악회 지휘를 맡았다.

올해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는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슈트라우스 일가뿐만 아니라 그들의 영원한 음악적 경쟁자인 칼 미하엘 질러와 같은 시기에 빈에서 활동한 작곡가 프란츠 폰 주페·요셉 헬메스버거의 곡이 연주된다. 

메가박스는 11번째 클래식 라이브 신년음악회를 기념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21일부터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두 음악회를 모두 관람한 고객에게는 포인트를 더블 적립해 주는 혜택도 주어진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현지 무관중 공연·극장 좌석 띄어앉기 등 관람 제한으로 마음 놓고 신년음악회를 즐기기 어려웠으나, 이번 신년음악회는 제한이 해지된 이후 진행되는 첫 중계로 11회를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클래식 애호가들을 넘어 더 많은 관객분들이 빈 필하모닉, 베를린 필하모닉의 아름다운 공연과 함께 마음까지 풍요로운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