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보상 급부를 4가지 패키지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상품 ‘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ABL생명에 따르면 이 상품은 ▲암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입원 및 수술 ▲질병 및 재해장해 등과 관련한 보장 특약을 패키지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일일이 특약을 선택해야하는 부담을 줄였다.

‘암보장패키지특약’에 가입하면 일반암, 소액암 보장과 더불어 12대기관 양성신생물(3대기관폴립 포함) 수술, 표적항암약물 치료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뇌심보장패키지특약’은 뇌출혈,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급성심근경색증 혈전용해 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입원수술보장패키지특약’을 추가하면 병원의 규모에 따라 첫날부터 입원비, 수술분류표 1~5종에 해당하는 수술급여금을 받을 수 있다. 끝으로 ‘장해보장패키지특약’을 통해서는 교통재해사망, 뺑소니·무보험차량 교통재해사망, 질병장해, 재해장해, 교통재해, 외모특정상해수술, 등급별 골절치료비, 깁스치료비 등 재해관련 보장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의 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60세까지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갱신주기는 10·20년 중 선택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500만원, 1000만원 중 선택할 수 있다.

월납입보험료는 네가지 패키지특약을 각각 가입금액 1000만원으로 가입했을 경우 40세 남성·10년 갱신형 기준 1만5980원이다. 동일 기준 여성은 1만8020원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한 보장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특약을 4개의 패키지 형태로 개발했다”며 “보장급부를 골고루 갖춘데다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