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초등 교과 과정에 맞춘 수학 연산 문제를 자동 출제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제공하는 무료 학습 서비스 ‘매일수학’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일수학’은 초등생의 연산 교육에 집중한 서비스다. 서비스명에 ‘매일’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매일 조금씩 학습을 반복해 초등생의 연산 능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등 초등 1~6학년 연산 단원으로 구성된 ‘매일수학’은 교사, 학부모, 학생뿐만 아니라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PC,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온라인 학습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학습지를 직접 프린트해 오프라인으로 학습할 수도 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매일수학’ 웹사이트 내에서 바로 답을 입력하고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 교사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교사는 링크를 통해 개인별·학급별로 문제를 공유하고, 학생은 개인 모바일 기기로 교사가 출제한 문제를 풀어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답안은 참여자 정보, 제출일, 점수 등 결과 보기가 가능해 학교 현장에서 쪽지 시험, 과제로 출제하기 용이하도록 기획됐다.

백미진 아이스크림미디어 팀장은 “코로나로 인한 기초 학력 부진 문제가 점차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본적인 연산 능력이 떨어지는 초등학생이 눈에 띄게 늘어난 실정”이라며, “꾸준하고 반복적인 연산 훈련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생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정진성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