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12일 일본내 대학 출신 석·박사 인재들을 대상으로 ‘SK innovation CONNECT Japan’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초화학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인재를 확보하고 일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이성준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장이 이날 직접 행사를 주관했다. 이성준 원장은 일본 우수 대학 석·박사 인재 및 연구기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카본 투 그린’ 비즈니스의 핵심 내용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는 연구 분야와 개발 방향을 소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 비즈니스를 실행해 나갈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달 미국에서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미국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지난 미국 행사에서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은, 2030년까지 연구개발 인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높여,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탄소에서 그린’으로 변화하는 전략의 속도와 성공가능성을 높이겠다고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최경락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이번 행사는 회사가 추진하는 ESG기반 성장전략을 강력하게 실행하기 위해 혁신을 선도할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등 현지에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정진성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