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 사진=뉴시스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내연녀를 공주시 기초의원 비례대표에 공천했다는 논란을 일축했다. 또한 그는 자신과 가까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서는 “다른 방법이 없다”며 정계은퇴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9일 박 예비후보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일각의 사퇴 주장과 관련, “충청남도라고 하는 척박한 지역에서 민주당의 깃발을 걸고 살아왔다”며 “만약에 여기서 박수현이 사퇴를 하거나 이렇다면 도민께도 진정한 사죄의 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원으로서의 책임감 그리고 유력주자 입장에서의 책임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의원 특혜공천 논란에는 “당에 입당을 해서 지역위원회의 운영위원과 여성국장이라고 하는 힘든 일을 도맡아서 수년간 해 오신 분”이라고 말한 뒤, “정말 고심 끝에 설득하고 설득해서 비례대표에 딸랑 한 명 공천하게 된 것이다. 입후보자가 한 명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예비후보는 시의원 공천 당시 김영미씨와 내연관계가 아니었으며 향후 재혼할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호감 여부에 대해서는 “좋은 감정이 있는 건 맞다”며 “제 마음이 그런 마음이 생겼다고 해서 향후에 꾸릴 제 소망하는 가정이 상대가 꼭 그분이냐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말해 본 바도 없고 결정해 본 바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안 전 지사의 정계은퇴 가능성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다른 방법이 없지 않냐”고 반문했다.

박 예비후보는 안 전 지사의 성폭행 사실을 알았냐는 물음에 “정말 제가 알았다면 그것이 가장 후회스럽다. 좀 더 잘 살펴볼 걸 하는 생각이 든다”며 “저도 너무 믿기지 않는 일었다. (보도 이후) 차마 안 지사에게 연락을 해 볼 생각도 못 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