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 “무력시위는 북한의 고립을 더 자초 시킨다는 것을 강조한다”고 경고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미사일이 발사됐다. 한반도 평화, 동북아 정세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백해무익한 일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모한 핵과 미사일 개발을 중단하고 북한은 대화의 장으로 조속히 나올 것을 촉구한다”고도 했다.

추 대표는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둘러싼 중국의 보복이 강화되고 있는 것만 관련, “외교적 민감성, 국익을 무시하고 도대체 무슨 발목이 잡혀서 졸속 추진하다 불상사를 야기하는지 어이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유일호 경제부총리, 윤병세 외무장관 모두 입을 맞춘 듯 중국 보복 가능성이 없다고 일축하더니 중국 보복 조치가 현실화되니 국민의 반감을 무기로 무능을 감추려 한다. 정상적인 정부면 모두 파면감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 직무정지 상태에서 국가운명을 좌우할 결정을 함부로 하는 것은 국익에 도움이 안된다. 국방부도 몰랐던 사드 배치는 다음 정부에서 신중하게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