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 의원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헌법재판소가 이르면 10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판결을 내릴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치권에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탄핵심판 기각시 의원직 사퇴를 결의한 바른정당은 일제히 “헌재 결정에 승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정병국 대표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나라를 바로 잡겠다는 촛불도, 나라를 구하겠다는 깃발도 우리 정치인이 제 역할을 못해서이다”라며 “이제 어떻게 이 거리의 민의를 수렴할 것인지 정치인들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대표는 이어 “거리로 나가 선동하고, 갈등을 부채질하지 말고 자숙하며 헌재의 결정에 승복해야 한다”며 “헌법을 부정하는 것은 국가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무성 의원과 당내 대선주자 중 한 명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전날 부산에서 ‘국민통합 캠페인’을 벌이며 “헌재 판결에 승복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남 지사는 이 자리에서 “헌재판결에 승복하자. 국론을 하나로 모으면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캠페인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서면 영광도서 앞에서 탄핵이 어떤 판결이 나더라도 모두 깨끗이 승복하고, 두동강 난 나라를 대통합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며 “탄핵이 기각되면 정치저거 책임을 지고 약속한대로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다짐을 다시한 번 했다”고 밝혔다.

한편 바른정당은 5일 광주 조선대에서 광주전남 시도당 창당대회를 개최한다. 창당대회에는 정병국 대표,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구 정책위의장 등 지도부를 비롯해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 등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