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용진 기자] 삼성전자 SUHD TV가 국내 월 1000대 이상 판매량을 달성하며 매주 30%이상 판매 신장을 나타내고 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SUHD TV의 전체 누적 판매 역시 지난해 출시된 커브드 UHD TV의 동기간 판매량과 비교해 30%이상 판매량이 높다. 3월 한 달 간 SUHD TV 판매량이 1200대에 달한다.

SUHD TV는 삼성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화질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커브드 스크린과 함께 모델에 따라 그랜드 챔퍼, 셔링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편, SUHD TV는 올해 CES에서 ‘CES 2015 최고 혁신상’을 비롯해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수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어워드 36개를 휩쓸었다. 또 현존하는 TV 중 가장 좋은 화질로 평가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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