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조규정 기자]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유럽 포럼을 시작으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포럼을 열고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약 3주간의 일정으로 모나코, 태국 방콕, 터키 안탈리아, 홍콩 4개 지역에서 8개 포럼을 개최, 전세계 약 7000여명의 주요 파트너와 미디어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다.

2009년부터 시작해 7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지난해부터 신제품을 빠르게 여러 지역에 선보이기 위해 권역별로 통합 운영했다.

올해는 경영 전문가들도 초청해 지역별로 판매와 매장 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한 비즈니스 특강 등을 통해 파트너들에게 실용적인 경영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유럽 포럼에서 환영사를 통해 "사물인터넷(IoT)의 연결 대상과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기술이 인류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 지역의 주요 파트너들에게 SUHD TV와 유럽스타일에 맞춘 고품격 가전을 비롯해 MX7프린터, NX500카메라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유럽 포럼을 통해 SUHD TV 라인업 중 JS9500, JS9000, JS8500 등 3개 모델을 48형부터 88형까지 유럽형 가정에 최적화한 사이즈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적극적인 유럽형 UHD TV 콘텐츠 확대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으로 조합해 시장 확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네덜란드 방송사 RTL에서 제작한 앱인 '비디오랜드(Videoland)'를 통해 삼성 스마트 TV에서 '검은 튤립(Zwarte Tulp)'이라는 네덜란드 TV 시리즈를 UHD 로 즐길 수 있다. 지난 1월부터 유럽에서 시작한 아마존의 UHD 콘텐츠 스트리밍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이번 포럼에서는 유럽 주방 가전을 새롭게 정의할 '유러피언 셰프콜렉션'도 소개했다.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안심 정온기술이 조화를 이룬 2도어 냉장고 ▲초고온 스팀 조리로 최고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오븐 ▲가상 불꽃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인덕션 ▲혁신적인 세척력의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됐다.

또 NX1의 주요 기능을 콤팩트한 사이즈에 그대로 옮겨놓은 중급형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500, 신제품 A3 복합기 'MultiXpress 7(MX7) 시리즈'도 소개했다.

NX500은 국내 시장에도 곧 출시하며, 출시 가격은 90만원대로 책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