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자이SKVIEW 조감도. 사진=GS건설
문화자이SKVIEW 조감도. 사진=GS건설

GS건설·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은 오는 4월 대전 중구 문화동 문화8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지에 ‘문화자이SKVIEW’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문화자이SKVIEW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34층 아파트 19개 동, 전용면적 39㎡ ~ 123㎡, 1746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면적 52~84㎡ 1207가구를 일반 공급한다.

단지는 우수한 교육 환경, 생활 인프라와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 등을 갖췄다. 

먼저, 도보 약 5분 거리에 동문초등학교가 있고, 글꽃중, 동산고 등의 학교도 대중교통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인근에 국도 4호선과 유등로가 지나고 있어 차량을 이용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KTX 서대전역도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양호하다. 차량 약 6분 거리에 코스트코,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근린생활시설이 자리해 있으며 충남대학교 병원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문화자이SKVIEW는 특화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조성된다. YBM영어도서관이 들어서고 다목적체육관,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 내 희소성 높은 시설과 함께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골프연습장, 실내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문화자이SKVIEW는 대전 중구에 20년만에 들어서는 15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라며 “GS건설 자이(Xi)와 SK에코플랜트의 SK VIEW가 협력해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일대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상품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소윤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