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준 LH 사장이 LH 신혼희망타운 A4, A5블럭을 찾아 입주상황을 점검했다. 사진=LH
이한준 LH 사장이 LH 신혼희망타운 A4, A5블럭을 찾아 입주상황을 점검했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이한준 LH 사장이 26일 경기 고양시 고양장항지구 최초 입주 단지인 LH 신혼희망타운 A4, A5블럭을 찾아 입주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고양장항 A4, A5블럭은 총 2325세대의 신혼희망타운으로, 전체 입주 세대가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등으로 구성돼 있다. 2020년 12월 착공돼 오는 31일 최초 입주를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난해부터 국토부, 경기도, 고양시 등과 합동으로 입주점검 TFT를 구성해 입주 대책을 마련해 왔다.

먼저, 주 입주 대상인 신혼부부 수요를 고려하고자 단지 내 공립 어린이집을 마련해 입주 시기에 맞춰 개원하고 신혼희망타운 A4, A5BL 단지 사이에 ‘시그니처가든’을 만들었다.

또 주민 안전을 위해 공사 차량과 입주민 차량이 다니는 도로를 전면 분리하고 입주민 전용도로를 별도로 마련하는 등 단지 주변 필수 기반 시설과 근린공원을 최우선으로 조성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지난 19일 민생정책에서 발표된 바와 같이 청년․신혼부부들의 주거문제 해결은 매우 시급한 과제”라며 “고양장항 신혼희망타운이 좋은 선례가 되도록 입주민들이 맘 편히 입주할 수 있게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소윤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