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배 대상주식회사 대표. 사진=대상주식회사
임정배 대상주식회사 대표. 사진=대상주식회사

임정배 대상주식회사 대표이사가 “양적 성장에 의존하는 패러다임을 벗어나고 질적 성장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종로플레이스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제70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많은 기업들이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대상 역시 힘든 한 해를 보내야만 했다”며 “특히 아미노산 소재 사업부문 시황 악화가 지속되면서 경영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대상은 지난해 긴축경영을 통해 수익성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식품 사업은 수익이 높은 채널과 제품에 집중했으며 소재 사업은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역량 강화에 노력했다.

현지업체 인수를 통한 미국 식품사업 확대, 필리핀 타피오카 전분사업 진출, 호주법인 설립 등 해외사업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임 대표는 “사업구조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제품의 고부가가치를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전사차원에서 유동성 리스크 관리, 산업안전보건과 컴플라이언스 등의 프로세스 구축 및 강화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위험을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총에서 안건으로 올라온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도 모두 의결됐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