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차 컬래버레이션도 실시

사진=넥슨
사진=넥슨

‘카트라이더’ 원작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노르테유’ 테마의 맵들이 돌아온다.

넥슨은 21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이 추가됐다. 더하여 노르테유에서 지구로 찾아온 ‘타키’, ‘에리니’, ‘리바스키’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또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BLACKPINK)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강렬한 모습의 ‘BORN PINK(Black ver.) 코스튬(영웅)’ 캐릭터 4종과 ‘Pink Venom 몬스터(영웅)’ 카트바디를 공개한다. 부스터, 번호판, 스티커 등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하고 1차 콜라보레이션에서 선보인 바 있는 ‘Shut Down 코스튬’ 캐릭터와 카트바디 패키지도 재차 상점에 추가한다.

다양한 게임성 개선 업데이트도 적용한다. 견인 속도가 일부 낮아짐에 따라 스피드전에선 거리 차이가 크게 발생하면 부스터 게이지가 자동 충전되도록 변경한다. 아이템전에는 부스터 지속 시간 및 가속력을 상향하고 1등 레이서를 공격하는 ‘1등 미사일’ 아이템을 추가한다.

등급전에선 비슷한 등급을 가진 이용자와 보다 원활하게 매칭이 이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다듬고, MP(매치포인트) 획득에 어려움이 있던 구조를 개선한다. 매칭 스테이지에는 게임에 더욱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준비 완료 기능을 도입했으며 솔로 모드의 경우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재매칭을 제한한다.

한편 넥슨은 오는 4월 3일까지 선호 신규 트랙에 투표한 이용자들에게 ‘올인원 박스(5개)’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스페셜 카트바디 박스 1탄’ 및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 선물한다. 같은 기간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신규 콘텐츠에 대한 감상평 작성 시 3000루찌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스페셜 코스튬 박스 1탄’과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노르테유 신규 테마 및 블랙핑크 2차 콜라보레이션을 포함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