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말 논란'으로 부산 수영구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장 전 청년최고위원은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막말 논란'으로 부산 수영구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장 전 청년최고위원은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막말 논란’으로 공천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부산 수영구의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 생명을 걸고 무소속 출마를 결단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부산 수영구에 전략 공천을 했던 장 전 최고위원의 공천을 취소했다.

친윤석열계인 장 전 최고위원은 과거 자신의 SNS 등에 “매일 밤 난교를 즐기고 남녀 가리지 않고 예쁘거나 잘생긴 사람한테 집적대는 사람이라도, 맡은 직무에서 전문성을 보인다면 프로로서 존경하는 사회가 좀 더 건강한 사회이지 않을까”, “지구상 모든 동물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서울 시민) 교양 수준이 일본인 발톱의 때만큼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까”는 등의 글이 알려지면서 논란에 휩사였다.

이에 대해, 장 전 최고위원은 기자회견에서 “누구도 탓하지 않는다. 모두 제 책임이고, 제가 감당해야 할 십자가다. 10년 전, 철없는 20대 때 남긴 글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국민의힘을 향한 제 마음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면서도 “제가 받은 공천장은 수영구 주민들과 당원들께서 주신 것이다. 이토록 간절하게 수영구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는 목소리를 외면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수영구 주민들께서 저의 진심을 다 바친 사과와 반성을 받아주시고, 청년기의 실수를 포용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고 싶다”며 “방송과 공적 활동으로 달라진 모습,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렸던 30대의 장예찬을 믿어 달라”라고 호소했다.

한편,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날 장 전 최고위원의 공천을 취소했던 부산 수영구에 정연욱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을 공천했다. 정연욱 전 논설위원은 앞서 부산 부산진을에 공천을 신청해 이 지역 3선인 이헌승 의원과 경선을 했으나 패했던 바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순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