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120년 전통의 세계적인 미식 안내서 미쉐린가이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부터 2년간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미식 프로그램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가 참여하는 와인 클래스, 프라이빗 다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국내 백화점 중에서 미쉐린 가이드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신세계가 유일하다. 신세계는 이번 협업이 자사 미식 콘텐츠 격을 높이고 VIP 고객에게 차별화한 혜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부산의 미쉐린 가이드가 처음 발간된 데 맞춰 현지 유명 레스토랑과 손잡고 지역 VIP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매출 기여도가 큰 VIP 혜택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세계 강남점이 지난해 단일 점포 최초로 연 거래액 3조원을 달성한 배경도 경기 둔화에 흔들림 없는 VIP 구매력이 뒷받침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지난해 강남점 구매 고객에서 VIP 비중은 49.9%를 차지했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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