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마이구미 알맹이∙오트 다이제’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마이구미 알맹이∙오트 다이제’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장수 브랜드 ‘초코파이하우스’, ‘마이구미 알맹이’, ‘오트 다이제’를 스핀오프(spin-off)해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식품 업계에서 스핀오프는 장수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획기적으로 바꾸는 등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월 선보인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 출시 50년 만에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바꾸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시 20일 만에 누적판매량 450만개를 돌파했다.

1982년 출시된 다이제는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해 디저트도 맛과 영양을 고려하는 2030여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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