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두 번째 팝업…K-패션 관심 있는 20대 여성 방문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브랜드 ‘마뗑킴’이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일주일간 매출 7억원을 기록했다. 사진=마뗑킴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브랜드 ‘마뗑킴’이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일주일간 매출 7억원을 기록했다. 사진=마뗑킴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브랜드 ‘마뗑킴이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일주일간 매출 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도쿄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보다 단기간 내 2억원 더 높은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마뗑킴 오사카 팝업스토어는 일본 대표 백화점인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에서 지난달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다.

현장에는 오픈 첫날부터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해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대기 행렬과 함께 오픈전 대기가 이어지는 등 연일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한국 방문 경험이 있는 마뗑킴 팬들을 비롯해 K-패션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고객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뗑킴 고유의 헤리티지가 담긴 신제품과 시그니처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일본 MZ층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스테디셀러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꼽히는 ‘마뗑킴 로고 비니’, ‘아코디언 미니백’, ‘블랙버니 키링’은 물론 ‘마뗑킴 로고 코팅점퍼’, ‘크롭탑’, ‘니트가디건’ 등이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마뗑킴은 올해 일본 팝업스토어를 본격적으로 전개하며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다져 나갈 방침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