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티
사진=유니티

유니티가 마쓰다 모터 코퍼레이션(이하 마쓰다)과 파트너십을 맺고 운전자에게 보다 원활한 도로 주행 경험을 제공할 차세대 차량 내 경험을 개발한다.

7일 유니티에 따르면, 향후 유니티 인더스트리와 런타임(Runtime)은 차량 내 운영 체제 통합을 비롯해 마쓰다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및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개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설계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자동차 개발의 여러 단계에 사용되는 디지털 툴을 통합해 재작업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향후 개발될 GUI는 마쓰다의 2030 경영 방침에 따라 2단계(2025-2027) 이후 출시 예정인 마쓰다 자동차 모델에 적용될 계획이다.

미치히로 이마다(Michihiro Imada) 마쓰다 통합 제어 시스템 개발 담당 임원은 “빠르게 혁신하는 게임 업계에서 기술력과 높은 품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니티와 협력해 운전석 HMI에 GUI 솔루션을 제공하고, ‘사람 중심의 차량 엔지니어링’이라는 마쓰다의 목표를 앞당기고자 한다”라고 공언했다.

줄스 슈마커(Jules Shumaker) 유니티 크리에이티브부문 최고 매출 책임자는 “유니티 기술로 효율성과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는 마쓰다의 장기적인 계획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유니티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