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차기 사장 후보인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 사진=KT&G
KT&G 차기 사장 후보인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 사진=KT&G

KT&G가 다음달 28일 주주총회를 열고 방경만 신임 사장 후보자에 대한 선임을 결정한다.

KT&G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총회 개최를 결의하고 주총 소집을 공고했다. 주주총회는 다음달 2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KT&G 본사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총에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2명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KT&G 이사회는 주주제안에 따라 이사 2명 선임의 건에 대해 4명의 후보 중 2명을 집중투표 방식으로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또 대표이사 사장 방경만 선임의 건과 사외이사 임민규 선임의 건, 중소기업은행의 주주제안 안건인 사외이사 손동환 선임의 건, 아그네스(Agnes)의 주주제안 안건인 사외이사 이상현 선임의 건을 상정하기로 결의했다.

현재 KT&G 총괄부문장으로 재임 중인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후보는 사장추천위원회의 최종 후보로 낙점됐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정당한 주주권 행사를 항상 존중하며, 이번 주주총회에도 주주제안의 취지를 존중해 이견없이 주주제안 안건을 모두 상정하기로 했다”며 “회사는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KT&G 그룹의 미래비전 및 성장 전략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에서 전체 주주의 이익과 회사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