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5일 7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친이재명계(친명계)는 물론 지도부가 대거 공천을 확정지으면서, ‘이재명 사천 내홍’은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지도부 등 현역 의원 17명의 단수 공천을 발표했다. 반면, 비이재명계(비명계) 의원 4명은 모두 경선을 치르게 됐다.

임혁백 공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21곳의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민주당 공관위에 따르면, 당 지도부인 서영교 최고위원과 정청래 최고위원, 권칠승 수석대변인, 김영진 정무조정실장, 이개호 정책위의장 등은 단수 공천을 받았다.

이날 단수 공천을 확정지은 곳은 ▲서울 중랑구갑(서영교) ▲서울 마포구을(정청래) ▲인천 계양구갑(유동수) ▲경기 수원시갑(김승원) ▲경기 수원시을(백혜련) ▲경기 수원시병(김영진) ▲경기 성남시수정구(김태년) ▲경기 안양시만안구(강득구) ▲경기 안양시동안구갑(민병덕) ▲경기 안양시동안구을(이재정) ▲경기 고양시을(한준호) ▲경기 남양주시병(김용민) ▲경기 시흥시갑(문정복) ▲경기 화성시병(권칠승)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군(이개호) ▲제주 제주시을(김한규) ▲제주 서귀포시(위성곤) 등 17곳이다.

반면, 비명계 의원들이 자리잡고 있는 지역은 모두 경선을 치르게 됐다.

광주 서구갑에서는 송갑석 의원이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과 맞붙는다. 대전 더덕의 박영순 의원은 친명계 박정현 최고위원과 경선을 치른다.

앞서 송갑석·박영순 의원은 현역의원 평가 하위 20%에 속했다며 당 지도부를 향한 반발 메시지를 낸 바 있다.

또 경기 고양정에서는 이용우 의원이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과, 충주 청주흥덕에서는 문재인 정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출신인 도종환 의원이 친명 이연희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경선을 치른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순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