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류식 소주 카테고리서 '일품진로' 최초 선정

하이트진로 ‘일품진로’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가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서울&부산(MICHELIN Guide Seoul & Busan)과 손잡았다고 22일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는 일품진로를 증류식 소주 부문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증류식 소주 카테고리 브랜드를 공식 파트너로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크리스 글래드힐 미쉐린 가이드 아시아태평양 밎 중동지역 부사장은 “10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품질의 증류주를 지켜오며 진정성과 헤리티지를 추구하는 일품진로의 브랜드 철학은 미쉐린 가이드의 방향성과도 잘 부합해 공식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가 일품진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한 만큼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류주로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음식점들이 공개되는 행사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에 시음 부스 참여를 시작으로 2년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