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총선에서 여야의 최대 격전지 가운에 하나로 꼽히는 ‘서울 광진을’에서 오신환 전 국민의힘 의원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맞붙게 됐다. 서울 광진을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5선을 지낸 곳이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고민정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고민정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서울 광진을을 포함한 24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24개 선거구 가운데, 14곳에서 경선이 실시되며, 10곳은 단수 추천됐다.

지역별 3차 심사 대상지는 ▲서울 5곳 ▲부산 2곳 ▲광주 2곳 ▲경기 6곳 ▲강원 3곳 ▲충남 2곳 ▲경남 4곳 등이다.

우선 서울 광진을과 서초을에서는 고민정 최고위원과 홍익표 원내대표가 각각 단수 추천됐다. 부산에서는 사하갑과 연제에 최인호 의원과 이성문 전 부산 연제구청장이 홀로 나서게 됐다.

경기도에서는 포천·가평에 박윤국 전 포천시장, 강원 원주을엔 송기헌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경남에선 창원·의창에 김지수 당 창원의창 지역위원장, 김해갑엔 민홍철 의원, 김해을엔 김정호 의원, 양산을엔 김두관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과 박희정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이 15일 국회에서 3차 공관위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과 박희정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이 15일 국회에서 3차 공관위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선은 모두 14곳에서 치러진다.

경선 지역구는 ▲서울 양천갑(황희, 이나영) ▲서울 양천을(이용선, 김수영) ▲서울 관악갑(유기홍, 박민규) ▲광주 동남구을(안도걸, 이병훈) ▲광주 광산을(민형배, 정재혁) ▲경기 고양갑(김성희, 문명순) ▲경기 고양병(홍정민, 이기헌) ▲경기 안성(최혜영, 윤종군) ▲경기 김포갑(이현철, 소병훈) ▲강원 원주갑(여준성, 원창묵) ▲강원 강릉(김중남, 배선식) ▲충남 천안병(김연, 이정문) ▲충남 보령·서천(나순열, 구자필, 신현성) 등이다.

이와 관련, 민주당 공관위는 “호남 지역은 기본적으로 경선이 원칙”이라며 “논란의 소지가 없는 지역부터 우선 논의했고 발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발표는 다음 주 초가 되지 않을까 한다”며 “점점 더 관심 있는 지역으로 발표할 것으로 (발표 규모는) 훨씬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순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