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13.5% 감소한 3335억원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연결 기준 2023년도 매출로 3335억원, 영업손실 16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3.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152억으로 집계되며 흑자전환했다.

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77%를 차지했으며 플랫폼으로는 PC·콘솔 비중이 85%로 나타났다. 높은 해외 매출 비중에 대해 사 측은 “검은사막은 최근 대만 ‘2023 게임스타 어워드’에서 PC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부연했다.

이 밖에도 지난해 검은사막은 ‘아침의 나라’ 콘텐츠와 다양한 편의성 패치 및 신규 이용자 지원을 돕는 업데이트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이용자 지표가 대폭 개선됐다.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이브 역시 확장팩 ‘하복’ 출시와 이브 온라인 기반의 FPS ‘이브 뱅가드’를 선보이며 많은 복귀 이용자를 불러왔다는 설명이다.

올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등 신규 콘텐츠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는 한편, 이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의 공개와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차기작 ‘붉은사막’의 본격적인 마케팅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파트너사들을 중심으로 피드백을 받아왔다면, 올해 여름부터는 ‘붉은사막’ 시연을 유저 대상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가겠다”라면서 “이와 동시에 신규 IP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작업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