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과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신제품.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과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신제품.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과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등 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이은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췄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낮추면서도 기존 된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데스 소금과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된장의 원재료인 대두, 양파, 마늘을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구수하고 자연스러운 장맛을 낸다.

같은 공법으로 선보인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 역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 깔끔한 매운맛을 살렸다.

나트륨을 낮추고 깊은 사골 맛은 그대로 유지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이 500mg으로 기존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