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문자와 디지털 광고 한 번에”

사진=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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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초개인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적으로 실행 가능한 원스톱 마케팅 플랫폼 ‘KT 애드트윈(AD-Tw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2022년 출시됐던 KT 애드트윈의 1세대 버전 ‘K-Ads(케이-애드)’는 그간 고객의 관심사나 라이프스타일 등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업종의 기업고객들에게 고효율의 초개인화 문자 마케팅을 제공해 왔다. 

마케팅 채널 확대를 도모하던 KT는 2023년 디지털 매체 보유사인 와이더플래닛과 제휴를 맺고, 기존 ‘케이-애드’의 문자 위주 서비스에서 디지털 매체까지 그 범위를 확장한 ‘KT 애드트윈’을 이번에 선보이게 됐다.

‘KT 애드트윈’은 주요 포털·언론사 등을 포함 약 120만개 디지털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월 3600억뷰에 달하는 매체 커버리지와 매체 비딩 시스템 및 초정밀·초개인화 타겟팅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케이-애드’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신규 상품 수용 체계 구축 ▲프로세스 자동화 ▲운영 리소스 최적화 등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 상무는 “KT가 가진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 타겟팅 기술, 그리고 와이더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한 매체 확장을 통해 소상공인부터 대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기업고객들에게 저비용·고효율의 초개인화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광고대행사와 광고주에게 높은 성능, 사용의 편의성, 상세한 성과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자신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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