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티몬’의 자체 설문조사에서 이번 설 선물에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 주고 싶은 선물로는 한우, 과일세트 등의 ‘신선식품’이 1위를 차지했다.
22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 10∼16일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 선물 계획을 설문 조사한 결과 58%(복수응답)는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대형마트(43%), 백화점(8%) 순으로 나타났다.
받고 싶은 선물로는 현금이 45%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신선식품(20%), 기프티콘·상품권(12%), 가공 상온 식품(9%), 건강식품(6%), 디지털·가전제품(3%) 등이었다.
반대로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과일세트 등 신선식품이 29%로 1위, 현금이 26%로 2위였다.
또 선물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에 집중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명절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46%는 선물 가격대를 낮출 예정이라고 답했고 상차림을 줄이거나 가성비 식료품을 구매할 예정이라는 응답도 23%였다. 설 선물 예산으로는 40%가 5만∼10만원을 택했다.
한편 티몬은 다음달 11일까지 ‘설날엔 티몬해’ 특별관을 열어 고객의 알뜰한 설 선물 준비를 지원한다. 티몬은 소비자에게 ▲10만원 미만의 암소한우 갈비세트 ▲5만원 미만의 나주배 선물세트 ▲3만원 미만의 정관장 홍삼세트 등의 제품을 가격대별로 추천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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