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출시

사진=NHN
사진=NHN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이하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소셜비즈(Socialbiz)’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멘션 답장 ▲DM 자동 답장 등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동을 위한 다양한 DM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고객이 스토리에 브랜드 계정을 태그 하거나 문의를 남기는 경우 자동으로 DM이 발송되고, 채팅창 내 고정 메뉴를 띄워 상품을 추천하거나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특히 스토리나 피드에 반응을 보인 잠재 고객에게 자동으로 감사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를 프로모션에 활용해 할인 쿠폰 등을 발송할 수도 있다. 업종·상황별 자주 쓰이는 메시지를 템플릿으로 제공해 DM 마케팅이 처음이더라도 손쉽게 메시지 자동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시지 발송 수와 고객 반응 등을 분석한 DM 마케팅 성과 리포트도 함께 제공한다. 고객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무엇인지, 주로 궁금해하는 상품이나 이벤트는 무엇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DM이 브랜드와 유저 간 새로운 소통 채널로 부상하면서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면서 “메타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론칭된 소셜비즈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DM 마케팅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NHN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