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빌리지 송리단길점. 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BBQ빌리지 송리단길점. 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BBQ가 코로나19로 늘어난 배달 수요에 맞춰 소규모 배달 전문 매장을 출점해 왔으나 최근에는 서울 종로와 광화문 등 핵심 상권 위주의 대형 매장 확대 정책을 펴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광화문 청계광장에 622㎡ 넓이의 대형 매장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을 갖췄다. BBQ는 이 매장이 청계천 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광화문 인근 직장인은 물론 청계천을 즐기는 시민의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기존의 소형 배달전문매장 위주의 출점 전략에서 일부 선회해 핵심상권 위주로 프리미엄카페나 BBQ빌리지 등 내점 고객을 위한 고급화한 대형 매장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년 12월 서울 송파구 송리단길에 529㎡ 규모로 오픈한 'BBQ 빌리지'는 화덕피자와 베이커리, 하이볼 등 젊은 세대에 맞춘 메뉴와 매장 분위기로 월 방문객 2만 3000명이라는 성과를 냈다. 'BBQ 빌리지'는 울산과 부산명지국제신도시에도 매장을 열었다.

BBQ의 대형매장 출점은 최근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종각 젊음의거리에 232㎡ 규모로 매장을 연 BBQ 종로종각점은 한 달 만에 하루 매출 1100만원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12월 말에는 대구의 대표적 먹거리 상권인 들안길에 199㎡ 면적 매장을 출점했다. 곧 롯데월드서울과 롯데월드부산에 각각 396㎡와 562㎡ 규모의 매장을 열 예정이며 더블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당산역 상권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