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자베르’ 공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자베르’를 출시했다.

17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스매시 레전드의 38번째 레전드인 자베르는 게임 내 세력인 7D의 수사관으로 건틀렛과 투척 대검으로 적을 상대하는 암살자 타입의 레전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3: 은퇴는 아직 일러!’가 시작됐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9단계를 달성하면 자베르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매시 패스 개편을 통해 보상 단계가 기존 40단계에서 100단계로 확장됐다.

28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레전드 ▲스킨 ▲경험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시작했다. 특히 이번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작위 레전드를 최대 4종까지 제공하며,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매시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스토어’ 1주년 기념 ‘서머너즈 워’ 컬래버 MD 출시

컴투스가 ‘컴투스 스토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첫 컬래버 MD를 출시했다.

17일 컴투스에 따르면, ‘컴투스 스토어’는 전 세계 150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투스 공식 온라인 MD 숍이다. 컴투스 게임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완성도 높은 상품을 상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로 지난해 1월 문을 열었다.

‘컴투스 스토어’ 오픈 1주년을 맞아 인기 캐릭터 브랜드 미스터두낫띵과 협업해 다양한 기념 MD를 선보인다. ‘서머너즈 워’의 첫 컬래버레이션 MD인 만큼 전 제품 한정 수량 제작해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는 설명이다.

출시된 제품은 ▲피규어 1종 ▲A3 포스터 4종 ▲휴대폰 케이스 4종 ▲스티커 1종 등 총 10종이다. 특히 피규어 구매 시 보너스 선물로 신비의 소환서 20장, 크리스탈 750개 등 게임 쿠폰도 증정한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컴투스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2024년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 계획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2024년 상반기 주요 로드맵을 17일 공개했다.

우선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공성전 시즌 2를 업데이트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전직을 추가하지 않은 클래스에 3차 전직을 더하고 ‘발할라 대전’과 ‘파티 던전’의 매칭 시스템을 기존 서버 단위에서 월드 단위로 확장한다.

챕터 난이도를 하향하고 클래스 스킬 난이도를 조정하는 등 밸런스 개선과 함께 ▲자동 스케쥴링 ▲외형 아바타 염색 ▲동일 클래스 내 전직 변경 등의 기능을 추가하는 시스템 개선도 진행한다. 대대적인 시스템 개선에 앞서 보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기 위해 ▲유물 ▲결속 ▲봉인석 등의 주요 콘텐츠 편의성 개선도 이뤄진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 상반기 로드맵 공개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던전&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쿠르잔’ 남부 지역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가 봉인되어 있는 신규 대륙 ‘쿠르잔’의 남부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17일 스마일게이트 RPG에 따르면, 아이템 레벨 1580을 달성한 모험가들은 ‘볼다이크’ 대륙의 대도시 ‘칼리나리’에서 ‘새벽의 빛이 찾아올 때’ 퀘스트를 진행하면 쿠르잔 대륙을 향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쿠르잔 대륙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심연의 군주인 대악마 ‘카제로스’의 육체가 봉인되어 있는 곳으로, 분화하고 있는 ‘안타레스’ 화산과 변이된 생명체들로 인해 일반적으로는 살아갈 수 없는 척박한 땅이다. 사슬전쟁 이후 일부 ‘데런’들은 카제로스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이곳에 정착했다. ‘데런’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인간과 악마의 혼혈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금일 쿠르잔 대륙 남부 지역 업데이트에 이어 오는 1월 31일에는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 번째 콘텐츠인 ‘에키드나’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대표는 “쿠르잔 대륙은 로스트아크의 군단장 레이드를 이을 새로운 레이드 타입, ‘카제로스 레이드’의 서막을 여는 지역”이라면서 “카제로스의 부활을 앞두고 혼돈에 빠진 아크라시아 세계를 구하기 위한 모험가 여러분의 분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