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라비티 네오싸이언
사진=그라비티 네오싸이언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콜라보 기간에는 ‘대마녀의 스승 헬로키티’, ‘대왕 쿠로미’ 등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총 37종의 캐릭터가 ‘콜라보 에그’에서 등장한다. 콜라보레이션 개최를 기념해 로그인만 해도 콜라보 에그를 선물한다.

다양한 콜라보 던전들도 마련된다. 우선 ‘산리오캐릭터즈’ 던전에서는 ‘꿈의 미궁(상급)’ 플로어 클리어 시 ’개최기념!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에그’를 증정한다. 던전에서 드롭하는 ‘산리오캐릭터즈 메달’을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와 교환할 수도 있다. ‘에그 드래곤 푸린 강림!’ 던전은 첫 클리어 보상으로 ‘클리어 보상! ★6이상 확정 산리오캐릭터즈 에그’를 제공한다.

‘산리오캐릭터즈 랜드!’ 던전에서는 콜라보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해 던전에 입장하면 ‘쿠로미의 리본’ 등을 드롭하며, ‘엔젤 시나몬’ 등 보상 대상으로 지정된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해 던전 클리어 시 조건부 클리어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칭호 [헬로키티], [시나모롤] 챌린지 던전’도 열리며, 제한 시간 내 최초 클리어 시 귀여운 콜라보 한정 칭호가 주어진다.

이번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X(구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